2019 진안홍삼축제 화려한 개막
2019 진안홍삼축제 화려한 개막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19.10.09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진안홍삼축제가 시작됐다.

 ‘백세인생, 천년기운, 진안홍삼’이라는 주제로 13일까지 5일간 마이산북부 일원에서 진행된다.

 축제 첫날인 9일에는 마이산신제를 시작으로 궁중무용 1호 금척무 공연 등 다양한 식전공연이 진행됐다. 홍삼의 6가지 효능을 주제로 진행되는 기억력 홍삼 캔쌓기, 항산화 홍삼금척낚시, 혈행개선 파워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관광객의 눈길을 끌었고, 홍삼축제에서만 맛보고 즐길 수 있는 홍삼튀김과 다양한 홍삼음식들이 관광객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또한 올해 축제는 공식적인 의전행사를 생략하고 불꽃놀이와 간단한 개막식만 진행해 관광객을 위한 축제로 한걸음 더 나아갔다는 평이다. 개막식 이후에는 아스트로, 모모랜드 등이 공연하는 진안홍삼한류콘서트가 진행되어 축제 개막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축제에 참여한 한 관광객은 “그간 봐왔던 개막식과 너무 달랐다. 관광객 입장으로서는 원하는 공연을 바로 볼 수 있어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성용 군수 권한대행은 “진안홍삼축제에 오셔서 6가지 홍삼의 효능을 주제로 하는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품질인증을 받은 진안홍삼을 맛보시며 즐거움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잡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9 진안홍삼축제는 △10일 마이산콘서트(크라잉넛 등) △11일 홍삼노래자랑(노라조 등) △12일 트로트페스티벌 △13일 전국 가요 탑 10 가요쇼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된다.

 이밖에도 축제기간 홍삼을 최대 50%싸게 구매할 수 있는 홍삼 대방출, 홍삼의 6가지 효능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된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