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회는 5일 입장문을 내고 “대입제도의 ‘공정성’이 자칫 정시 확대로 이어져선 안 된다”며 “단순히 교육부 정시와 수시 비율을 조정하는 정도에 그칠까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한 줄 세우기 식의 정시는 교육의 본질을 훼손하며, 학생부 종합전형(학종)은 교육의 본질을 찾아가는 돌파구 역할을 해왔다”며 “이제는 고교와 대학이 머리를 맞대 2015 교육과정을 학종과 연계해 대입제도를 마련하는 데 힘을 쏟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협의회는 “지역 교육의 책임자로서 전국의 교육감들은 교육부에 다시 한번 촉구한다”며 “현장 교사들을 중심으로 한 대입제도개선 연구단과 대학 관계자들과 함께 긴 안목에서 바람직한 대입제도 개선안을 마련할 것을 강력히 요청한다”고 말했다.
김혜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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