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청년키움식당 인기 계속… 5차 참가팀 운영
완주청년키움식당 인기 계속… 5차 참가팀 운영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9.09.04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번 새로운 청년들이 색다른 메뉴를 선보여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완주 청년키움식당의 5번째 주인이 새롭게 들어섰다.

 4일 완주군은 완주 청년키움식당 5차 참가팀에 우석대학교 외식산업조리학과 학생으로 이뤄진‘온기’팀이‘마음을 따뜻하게 만드는 음식을 그릇에 담겠습니다’라는 주제로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지난해 청년키움식당에 참가해 창업을 한‘외식키움협동조합-우스키친’에서 근무했던 학생들로 구성돼 한 층 성숙된 운영을 보여주고 있다.

 이 팀은 온탕(닭곰탕), 온돈스(돈가스), 꼬꼬밥(닭고기덮밥), 돼지고기덮밥, 눈꽃샐러드(돈가스샐러드), 소고기비빔밥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메뉴에 사용되는 식재료들은 완주로컬푸드를 주로 사용하며, 현대인의 지치고 힘든 일상 속에서 집밥처럼 따뜻함을 담아 든든한 한 끼를 만든다는 포부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최근 청년들의 창업 트렌드로 관심 받고 있는 외식창업을 청년키움식당이라는 인큐베이팅 공간을 통해 미리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실제 손님들을 상대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단순한 종업원의 역할이 아닌 경영주로서의 마음가짐을 배울 수 있을 것이며, 그에 더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사회적 가치를 경험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2월 완주군청 옆 복합문화지구 누에아트홀 한 켠으로 자리를 옮긴 완주 청년키움식당은 지리적인 단점에 따른 우려에도 불구하고 지역주민과 외부 관광객 등 현재까지 9000여 명이 찾는 등 전국 다섯 곳에서 운영 중인 청년키움식당(서울3, 천안1, 완주1) 중 가장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