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학운위협 정운천 의원 규탄 회견 “사적 목적 교육자치 흔들지 말라”
전북학운위협 정운천 의원 규탄 회견 “사적 목적 교육자치 흔들지 말라”
  • 이휘빈 기자
  • 승인 2019.08.28 18:1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학교운영협위회가 28일 전주시 전북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김승환 전북도교육감의 사퇴와 재신임을 제기한 정운천 의원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들은 정치적 수단이 되어 교육 자치를 흔들지 말 것을 촉구했다.   최광복 기자
전라북도학교운영협위회가 28일 전주시 전북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김승환 전북도교육감의 사퇴와 재신임을 제기한 정운천 의원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들은 정치적 수단이 되어 교육 자치를 흔들지 말 것을 촉구했다. 최광복 기자

 전라북도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는 28일 전북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승환 교육감의 사퇴와 재신임을 제기한 바른미래당 정운천 의원(전북 전주 을)을 향해 “사적인 목적으로 교육 자치를 흔들지 말라”고 말했다.

 이강선 도협의회장을 비롯한 도내 시군 운영위협의회장들은 “김승환 교육감을 향해 범법자 운운하는 정운천 의원의 주장은 선거를 통해 선출한 200만 전북도민에 대한 모욕이며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등 교육 3주체를 기만하는 후안무치한 행위”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국회의원의 특권을 활용한 이 같은 행위는 교육의 중립성을 침해하고 지방교육의 특수성을 훼손한 행위”로 “형법에서 금하는 ‘직원남용권리행사방해죄’에 해당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위원장협의회는 “여야를 떠나 정치인들의 도 넘은 교육자치 훼손에 엄중히 경고한다”며 “어떠한 경우라도 교육의 전문성, 자주성, 정치적 중립성은 보장돼야 하며 정치인들은 정치에, 교육자들은 교육에 전념해 달라”고 강하게 당부했다.

 한편 정운천 의원은 지난 19일 부당한 인사 개입에 의한 직권남용으로 대법원의 벌금형 확정과 상산고 자사고 지정 취소 사태 등과 관련해 김승환 전북도교육감에게 “스스로 사퇴를 하거나 재신임을 받아야 한다”고 요구한 바 있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횃불 2019-09-05 12:49:56
교육자치를 빙자로 사적 목적을 챙기는 게 누구냐
짜증 2019-08-28 18:41:28
전북교육청 두둔하는 단체들 실체가 뭐냐 너희들이 이 나라 교육을 말아드신다는 거 알고는 있니? 짜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