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장 이·취임식
(사)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장 이·취임식
  • 남원=양준천 기자
  • 승인 2019.08.2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 회장 이·취임식이 20일 오전 11시 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 회의실(2층)에서 읍·면·동 분회장과 사무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검소하게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공로패 증정, 제16대 김진석 회장 이임사와 제17대 곽철곤 회장 취임사, 전북 연합회장의 축사 순으로 이어졌다.

 곽철곤 신임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금까지 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 활성화를 위하여 봉사해준 전임 김진석 회장님께 감사드리며, 김진석 전임회장께서 초석을 다져놓은 뜻을 받들어 화합과 단결된 모습으로 노인회를 이끌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 35년간의 공직생활과 6년 동안 남원시지회 부설 노인대학장을 역임하면서 체득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새롭게 거듭나는 남원시지회를 만들겠으며, 어르신들이 지혜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해 지역사회에서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져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진석 전 회장은 2011년부터 8년 동안 지회장을 역임하면서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열정적으로 활동한 공을 인정받아 공로패를 수여 받았다.

 신임 지회장의 임기는 4년이고 1회 연임할 수 있다. 곽 지회장은 앞으로 중앙정부, 지방정부, 지역사회 여러 기관단체와 연계해 어르신들을 위한 예산지원과 다양한 프로그램이 경로당에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곽 지회장은 송동중학교장으로 정년 퇴직해 청소년상담소장, 남원시재향군인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특히 노인대학장을 6년 역임하여 본인의 역량을 힘껏 발휘해 지역사회에 봉사해 왔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