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보건소 사랑의 헌혈운동 전개
전주시보건소 사랑의 헌혈운동 전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08.0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보건소(소장 김경숙)는 하절기 혈액수급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하여 대한적십자사 전북혈액원과 함께 전주시직원을 대상으로 사랑의 헌혈운동을 1일부터 실시하고 있다.

이번 헌혈운동은 전체 헌혈자 중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학생들이 방학을 맞는 하절기에는 혈액확보에 많은 어려움이 있어 혈액부족 사태 해소와 소중한 생명 나눔 사랑실천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한적십자사 전북혈액원의 헌혈차량을 이용한‘사랑의 헌혈운동’이 1일 덕진구청, 5일 전주시청, 16일 완산구청에서 진행되며, 헌혈을 원하는 사람은 건강하고 안전한 헌혈을 위하여 전날 과음, 과로를 피하고, 일정별 해당 장소에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하면 참여할 수 있다.

  헌혈에 참여한 사람에게는 혈액검사, 혈압체크, 빈혈검사, 간기능 검사, B·C형 간염검사, 매독항체검사, 에이즈검사 등 다양한 건강 검진으로 자신의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헌혈증 발급과 함께 기념품 등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김경숙 전주시보건소장은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혈액이 공급될 수 있도록 매년 실시하는 사랑의 헌혈 운동에 공무원을 포함한 전 시민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헌혈문화가 더욱 확산되어 따뜻한 생명 나눔 실천이 계속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