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희망농정위원회 구성 2기 출범식 개최
익산시 희망농정위원회 구성 2기 출범식 개최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9.07.10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지난해 7월 변화하는 농정여건에 발맞춰 민·관이 함께하는 농정거버넌스 기구인 ‘희망농정위원회’를 구성한 후 10일 제2기 위원회 구성해 새롭게 출범했다.

 이날 출범에 앞서 개최된 위원총회에서는 104명의 위원이 모여 제2기 희망농정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하고 이어진 출범 행사에 박철웅 부시장과 조규대 익산시의회 의장, 정명채 익산시 명예농업시장, 농업파트 공무원 등 15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해 위원회 출범을 축하했다.

희망농정위원회는 농업현장의 실질적인 정책과 적극적인 대안 발굴 등을 위해 지난 5월 제2기 위원회 구성을 위한 TF팀을 만들고 읍면동을 통한 공개모집, 농업현장전문가 추천, 농업인단체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농업인 참여를 더욱 확대했다.

희망농정위원회는 익산시 지역 농업인과 학계, 전문가, 행정 등 총 104명이 참여해 지역 실정에 맞는 농업정책을 발굴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농정거버넌스 대표적 기구다.

 박철웅 부시장은 “희망농정위원회가 나를 위한 정책을 만드는 곳이 아닌 익산시 농업, 농촌, 농민 모두를 위한다는 마음으로 하나의 목소리를 내어 이로운 정책을 발굴하는데 힘써 주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명감을 갖고 익산시 농업 발전에 큰 기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