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보건의료원 임산부 대상 마미든든 프로그램 운영
장수군보건의료원 임산부 대상 마미든든 프로그램 운영
  • 장수=송민섭 기자
  • 승인 2019.07.0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보건의료원은 이달 5일부터 26일까지 임신부와 가족을 대상으로 마미든든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4일 의료원에 따르면 한의약건강증진사업의 일환인 마미든든 건강교실은 한의약건강증진교실을 통한 건강관리지식제공으로 임신 중 태아의 건강관리와 모성애착 등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엄마(mam)의 마음(맘)을 든든하게 한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건강교실은 임산부에게 한의약적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해 안전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한다.

 또 정서적 교감을 통한 전인교육으로 임신 중 신체변화에 따른 정신적 부담감과 출산 후 우울함 예방하고 한의약적 육아법의 전통문화를 현대적으로 계승하고 잘못된 민간요법을 바로잡는 산후비만예방교육도 실시한다.

 한의약 전문가의 임신·출산에 대한 정보전달과 모유수유 중요성, 기공체조와 명상, 자연주의 육아 등 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배냇저고리 만들기, 수놓기 등 행복한 엄마가 되기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보건사업과장(윤옥경)은 “한의학 임신부 건강교실을 통한 전통육아지식 인지도 향상에 이바지하며, 임신부의 건강생활실천 방법과 정서적 안정과 유대감형성에 큰 기여를 할 프로그램을 구성 장수군 임신부 여성들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해내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수=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