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전일중학교 ‘JB Dream up 금융투어’ 실시
전북은행, 전일중학교 ‘JB Dream up 금융투어’ 실시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9.07.04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은 올바른 경제 관념 확립을 위해 전주 전일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JB Dream up 금융투어’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JB Dream up 금융투어’는 도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금융기관이 하는 일을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끼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금융경제교실을 통하여 세계화폐, 저축 및 용돈·자산 관리 등 다양한 주제로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교육은 전일중학교 1학년 40명을 대상으로 ‘경제와 저축’이라는 주제로 경제란 무엇인가?, 합리적인 소비생활 및 저축과 투자 등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실질적인 금융 교육으로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김영구 이사장은 “어릴 때부터 저축하는 습관을 가지는게 중요하다”며 “오늘 금융교육이 올바른 저축생활, 나아가서 미래의 올바른 경제활동에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은행은 금융교육 전문가가 직접 학교에 찾아가 교육을 해주는 ‘1사1교 금융교육’과 함께 은행에 교육대상을 초청해 경제교육을 제공하는 ‘JB Dream up 금융투어’를 진행 하고 있다. 신청 방법은 전북은행 사회공헌부(063-250-7495)로 문의하면 된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