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인도시장 교두보 구축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인도시장 교두보 구축
  • 장정철 기자
  • 승인 2019.07.03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은 2일 인도 구르가온에 위치한 릴라호텔에서 인도 KOSA(Korea SMEs & Startups Association) 설립총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사업성 검토에 나섰다.

 아직 미지의 시장으로 알려진 인도의 혁신기업, 중소기업 시장을 공략하기위한 교두보가 마련된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은 2일 인도 구르가온에 위치한 릴라호텔에서 인도 KOSA(Korea SMEs & Startups Association) 설립총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사업성 검토에 나섰다.

재 인도 한국중소벤처기업 및 스타트업협의회인 인도 KOSA 설립총회에는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을 비롯해 신봉길 주인도대사와 ㈜밸런스히어로, ㈜더플랜지, 고피자 등 인도 진출 70여개 중소벤처기업 및 스타트업이 대거 참여했다.

중진공 관계자는 “올해 9월 구글, 페이스북, 우버 등 인도 내 혁신기업이 집적해 있는 구르가온에 수출마케팅, 엑셀러레이팅, 기술사업화 등 지원을 위한 글로벌혁신성장센터를 개소한다”며 “한국 중소벤처기업과 스타트업의 인도 진출이 확대되어 KOSA 활동이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인도 KOSA는 향후 ▲스타트업과 중소벤처기업을 멘토-멘티로 매칭해 인도 조기정착 및 스타트업 성공률 제고 ▲중소벤처기업정책 제안 ▲기업 상호 간 교류와 협업 등을 통해 현지기업의 혁신성장 스케일업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이번 인도 KOSA 설립을 통해 인도에 진출한 중소벤처기업과 스타트업 중심의 협업 체계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인도 KOSA 참여기업과 한국 내 기업 간 글로벌 개방형 교류와 협업 성공 사례를 많이 만들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