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농협과 전주생명과학고교간 교류협약 체결
전주농협과 전주생명과학고교간 교류협약 체결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9.07.02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농협(조합장 임인규)과 전주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김종균)는 2일 전주농협 회의실에서 상호 교류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은 국민의 생명산업인 농업에 종사할 우수 인재양성 및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에 대한 지원을 목적으로 농협과 교육부 및 농식품부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각 지역에서 진행하는 그 후속조치의 일환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을 보면, 첫째, 우수 농업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및 실습기회 확대. 둘째, 농업·농촌 지속발전을 위한 청년 농업인 육성 협력. 셋째, 전주생명과학고 생산제품 판로 제공 및 우리 농축산물 소비촉진 협력을 골자로 하고 있고, 양 기관은 이러한 협력분야가 원활히 수행될 수 있도록 자료 제공 등 필요한 조치를 요청할 수 있으며, 요청받은 기관은 관련 법규에서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저극 협조하는 것으로 되어 있다.

전주생명과학고 김종균 교장은 “농생명산업 발전에 대한 농협의 관심에 감사하고 금번 협약 체결에 대하여 학생들도 기대하는 바가 큰 만큼 형식에 그치지 않고 내실있게 협력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주농협 임인규 조합장은 “건실한 농업인재 양성 및 건강한 농촌 육성을 위해 농협과 농업계 학교가 손을 맞잡았으니 농촌에 등불이 되고 지역사회에도 공헌할 수 있도록 협약사항을 성실히 이행해 나가자”고 말했다.

김장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