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전주 한옥마을 야간해설투어 ‘출발’
2019 전주 한옥마을 야간해설투어 ‘출발’
  • 양병웅 기자
  • 승인 2019.06.19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한옥마을의 숨은 매력을 소개하는 ‘야간해설투어’가 시작된다.

 19일 전주시는 “오는 7월 5일부터 8월 31일까지 전주 한옥마을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여름밤 스테디셀러 프로그램인 ‘전주 한옥마을 야간해설투어’를 운영한다”며 “희망자는 별도의 예약 없이 저녁 7시 한옥마을 경기전 관광안내소 앞에서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올해 야간해설투어 코스는 경기전 관광안내소를 출발해 전동성당, 성심여고 골목길, 향교길, 남천교, 양사재, 오목대 당산나무에서 다시 경기전 관광안내소로 돌아오는 구간이다.

 기존 코스가 한옥마을 은행로를 중심으로 진행됐다면 올해 야간해설투어는 부모와 자녀 등 3세대가 함께 추억을 소환할 수 있도록 성심여고 골목길과 향교길 등이 담긴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여름 저녁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전주천과 남천교를 코스에 새롭게 구성함으로써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즐거워 할 이야기와 풍경 모두를 담았다.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남부시장 야시장과 청년몰을 코스에 연계함으로써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도 제공할 예정이다.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 관계자는 “전주 한옥마을 여름밤 야간해설투어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찾아온 체류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안겨주는 특화 테마 프로그램으로 인기가 높다”면서 “올해는 전주천의 저녁풍경을 담아 투어코스를 새롭게 선보이는 만큼 많은 여행객들이 전주를 찾아 힐링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8년 여름부터 시작된 전주 한옥마을 야간해설투어는 해마다 1천 여명의 여행객들을 끌어 모을 정도로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양병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