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당 유성엽 원내대표·김광수 의원 국회 정상화 촉구
평화당 유성엽 원내대표·김광수 의원 국회 정상화 촉구
  • 전형남 기자
  • 승인 2019.06.17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화당 유성엽 원내대표(정읍·고창)가 국회 파행과 관련해 민주당과 한국당을 싸잡아 비판하고 국회 정성화를 촉구했다.

 또 평화당 김광수 의원(전주갑)도 성명서를 통해 추경과 민생법안 처리를 위해 조속히 국회를 열것을 촉구했다.

 평화당 소속 두 의원의 이날 국회 정상화 촉구는 정치권내에서 평화당의 존재감을 드러났다는 점에서 주목됐다.

 국회 파행 정국에서 평화당은 그동안 정중동의 자세를 보여왔다.

 유성엽 원내대표는 17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자유한국당을 빼고 6월 임시국회를 소집하고, 한국당 요구인 경제청문회를 수용하라고 촉구했다.

 유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민주당은 조속히 단독 국회를 소집하고, 그 후 추경(추가경정예산)과 법안 처리에 자유한국당이 협조하도록 경제청문회를 적극 수용하라”고 밝혔다.

 그는 “바른미래당 의원 수는 28명으로 이전부터 단독개최를 요구한 평화·정의당 의원 수까지 합쳐도 소집요구 조건인 75명에 한참 못 미친다”며 “민주당이 결단 내려야 한다”고 말했다.

 유 원내대표는 “지난 이명박·박근혜 정권 동안 경제 악화 토대를 쌓아온 한국당이 과거 경제 실정에 대한 이실직고와 반성 없이 국회 정상화에 경제 실정 청문회 조건을 다는 것은 참으로 염치없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들보다 경제성적이 더 좋지 않은 민주당은 책임을 다하는 자세로 청문회를 수용해야 한다”며 “다만, 이를 국회 개회 조건이 아닌 개회 후 한국당이 협조할 명분을 주는 이른바 ‘선(先) 개회·후(後) 청문’의 자세로 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광수 의원도 “추경과 민생법안을 비롯해 시급한 현안들이 국회에 산적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당리당략만을 일삼으며 공전에 공전을 거듭하고 있는 여야는 국민들의 고통을 외면한 채 직무를 유기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민생을 외면하는 자유한국당을 제외하고서라도 조속히 6월 임시국회를 열어 민생현안 해결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국회 로텐더홀에서 6월 임시국회 개회 촉구를 위한 릴레이 시위에 나선 김광수 의원은 “미세먼지 대책과 포항 지진 대책, 강원도 산불 대책 등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안 심의를 비롯해 민생법안들이 거대양당의 정쟁 속에 두 달 넘게 국회에 잠들어 있는 상황”이라며 “그럼에도 말로는 민생을 외치면서 정작 파탄나고 있는 민생은 외면한 채 거리투쟁만을 일삼고 있는 제1야당의 행태가 참으로 한심스럽다”고 질타했다.

서울=전형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