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스마트팜 혁신 밸리 농업용수 계획안 전면 검토하라”
“김제 스마트팜 혁신 밸리 농업용수 계획안 전면 검토하라”
  • 김기주 기자
  • 승인 2019.06.11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스마트팜 혁신 밸리 반대대책위원회는 11일 전주시 전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스마트팜 혁신 밸리 계획안에 농업용수 공급 대책이 빠졌다는 시민사회단체의 지적을 제기하면서  "스마트팜 밸리의 졸속 지하수 계획을 폐기하고 대체 용지를 마련하라"고 요구했다.   최광복 기자
전북 스마트팜 혁신 밸리 반대대책위원회는 11일 전주시 전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스마트팜 혁신 밸리 계획안에 농업용수 공급 대책이 빠졌다는 시민사회단체의 지적을 제기하면서 "스마트팜 밸리의 졸속 지하수 계획을 폐기하고 대체 용지를 마련하라"고 요구했다. 최광복 기자

전북 스마트팜 혁신 밸리 반대대책위(이하 대책위)는 11일 전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북도와 김제시는 스마트팜 혁신 밸리 농업용수 계획안을 즉각 폐기하고 부지를 이전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대책위는 기자회견을 통해 “김제시는 농업용수 이용량이 가장 많은 지역으로 전체 지하수 이용량이 99%로 포화상태이다”면서 “개발 가능량은 불과 1%로 계획이 추진되면 일대 지하수 고갈은 불을 보듯 뻔하다”고 주장했다.

 대책위는 이어 “특히 스마트팜 혁신 밸리 부지인 백구면 포도 농업 인근 농장에서는 지하수가 나오지 않아 수돗물을 끌어쓸 정도이다”며 “지역농업과 상생방안, 입지 환경성을 신중하게 따져 본 후 스마트팜 혁신 밸리 대체부지를 재검토 해야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대책위는 “농업용수 공급 문제를 꼼꼼히 따지지 않고 부실하게 작성한 스마트팜 계획안은 즉각 폐기해야 한다”며 “지역 농업과의 상생 방안, 입지 환경성 등을 신중하게 따져 대체 부지도 물색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기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