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사랑장학재단, 김제여고에서 ‘찾아가는 입시설명회’ 개최
김제사랑장학재단, 김제여고에서 ‘찾아가는 입시설명회’ 개최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06.0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박준배)은 5일 김제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해 ‘찾아가는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수시로 바뀌는 입시정책 변화에 맞춰 학생들의 정보력을 키우고 대입전략을 새롭게 세우도록 하기 위한 이번 입시설명회에는 1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대학입시에 대한 한층 높은 뜨거워진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특히, 이번 입시설명회에서는 대학입시 전망과 대책에 대해 밀도 있게 점검하고 수시대비법, 자기소개서, 주요 대학별 입시특징 등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대입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대입전략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입시컨설팅 전문가인 윤성진 키움에듀 대표는 “대학입시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입시제도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하고, 어떤 전형을 선택해야 유리한지를 잘 분석 비교하고 이에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입시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생은 “대입을 앞두고 있는 수험생 입장에서 솔직히 좀 불안했었는데, 입시준비에 여러 가지 현실적인 도움을 받게 된 것 같아 유익했다”고 말했다.

 박준배 김제사랑장학재단 이사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환경에 대한 적응력을 키우고 학생들이 성공적인 대입전략을 수립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