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군산 새만금 전국인라인마라톤대회 열린다
제5회 군산 새만금 전국인라인마라톤대회 열린다
  • 신중식 기자
  • 승인 2019.05.29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회 군산 새만금 전국 인라인마라톤대회(조직위원장 정영택)가 6월 9일 열린다. 선수 및 자원봉사자 등 5천여 명이 참여하는 전국 동호인 최대 규모의 대회다.

이번 대회는 42km 경쟁, 21km 청년부, 장년부, 단체부와 함께 11km 경쟁, 비경쟁 종목에 걸쳐 힘찬 레이스를 펼치며 새만금 방조제 일대의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즐길 수 있고 인라인을 타기에는 더 할 나위 없이 좋은 조건으로 동호인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경기는 군산 비응항을 출발하여 바람쉼터를 지나 야미도 전 수변도로 끝지점을 반환점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된다.

대회 조직위는 지방에서 버스를 대절해서 오는 동호회들을 위해 차량 대절비의 일부 지원 혜택을 해줌으로써 좀 더 많은 동호인과 다양한 계층에서 대회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또한 참가자뿐 아니라 대회 응원과 새만금방조제 관광을 위해 가족단위로 함께 오기 때문에 비응항 근처 숙박 시설 및 음식점은 동호인들로 예약이 완료됐다. 대회는 매년 10%씩 참가자가 증가하고 있어 군산 새만금 전국인라인마라톤 대회를 통해 새만금의 비전 홍보와 더불어 지역경제 유발 효과를 동시에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회당일 오전 8시부터 12시까지 대회 코스인 비응항부터 야미도 전 수변도로까지 교통 통제가 이뤄질 전망이다.

신중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