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교육청 추경심의 논란 사과
전북도의회, 교육청 추경심의 논란 사과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05.27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성환 전북도의장이 27일 전주시 전북도의회 기자실에서 민주노총 예산관련에 대한 입장 표명 간담회를 갖고 기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최광복 기자
송성환 전북도의장이 27일 전주시 전북도의회 기자실에서 민주노총 예산관련에 대한 입장 표명 간담회를 갖고 기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최광복 기자

 전북도의회가 전북도교육청 추경심의 논란에 대해 사과하고 유감을 표명했다.

 27일 송성환 의장, 김대오 예결위원장 등은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와 전북도교육청이 합의한 임금단체협상을 존중하고 헌법이 보장한 노동권은 보장돼야 한다는 것이 전북도의회의 기본 입장이다”며 “오해의 소지가 있는 부분에 대해서 사과하고 유사한 사건의 재발방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송 의장은 “전북도교육청 제1회 추경 심사과정에서 이뤄진 급식종사자에 대한 급식비 징수 권고는 도교육청이 소속 교육공무직에게 급식수당을 지급하고 중식비를 별도로 징수하고 있는 반면 급식종사자에 대해서만 급식비를 징수하지 않은것은 다른 직종 공무직과 형평성 차원에서 의견을 제시한 것이다”고 밝혔다.

 송 의장은 또 “도민들로부터 예산심의 권한을 위임 받은 만큼 도민들의 세금이 잘 사용되도록 살피려는 열정에서 나온 것이다”며 “현장 방문 등을 통해 학교와 긴밀하게 소통하며 예산이 적재적소에 쓰이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21일 전북도의회 예결산특별위원회는 조리종사원 급식비 미징수 항목에 대해 다른 직종의 공무직과 형평성에 맞지않는다는 의견을 제시, 추경안을 조건부로 통과 시키자 민주노총 전북본부는 “도의회가 본회의에서 전북도교육청과 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가 합의한 단체협약을 훼손시켰다”며 규탄 기자회견을 가진 바 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