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준비 스케치 교육 성황리에 1차 교육 마쳐
노후준비 스케치 교육 성황리에 1차 교육 마쳐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9.05.27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은 전주 시민을 대상으로 4월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실시했던 ‘노후준비 스케치’ 1차 교육을 성황리에 끝마쳤다고 밝혔다.

공단 본부에서 6주간 실시한 이번 교육에는 총 248명이 참석했으며, 교육만족도 설문 결과 수강생의 대부분은 교육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하였으며, 92.4%는 이번 노후준비 교육을 다른 분들에게 권유하고 싶다고 응답했다.

공단은 1차 교육에 이어 6월 4일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노후준비 스케치 2차 교육을 실시한다.

2차 교육 또한 △연금 활용 전략 △한국인의 사망원인을 통한 건강관리법 △스마트폰 활용방법 △관계를 이끄는 힘 등의 강의 주제로 운영되며, 1:1 전문상담으로 연계하여 노후준비 진단부터 설계까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은 내연금 홈페이지나 전화로 신청하면 되며, 교육은 무료로 이뤄진다.

노후준비 스케치 신청 방법은 전화의 경우 063-713-5983번(공단 본부 노후준비지원실)으로 인터넷은 국민연금 내연금 홈페이지로 하면된다. 전주 외 전국 7개 지역본부에서도 노후준비스케치 운영 중으로 교육 희망자는 내연금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강좌를 수강신청 할 수 있다.

김성주 이사장은 “앞으로도 맞춤형 노후준비서비스를 통해 모든 국민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종합복지서비스기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