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냉면-부산닭한마리국수-산더미모듬해물탕, ‘생방송 오늘저녁’서 특급 비결 소개
평안냉면-부산닭한마리국수-산더미모듬해물탕, ‘생방송 오늘저녁’서 특급 비결 소개
  • 이유미 기자
  • 승인 2019.05.20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장수 국수, 해물탕 맛집이 소개됐다.

20일 오후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국수의 신 코너를 통해 장수 국수 맛집이 전파를 탔다.

이날 먼저 소개된 맛집은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냉면 집이다. 시원하고 담백한 육수 맛으로 수십년째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그 메뉴는 바로 평안북도 정주 출신인 1대 사장님이 만들기 시작한 평안냉면이다. 시어머니의 요리법을 그대로 배운 며느리가 2대째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이 맛집은 면발을 메밀 쌀을 직접 제분해 만들어 정성까지 더했다. 주문 즉시 뽑아내는 면발은 쫀득하고 메밀향이 진하게 난다. 여기에 떡갈비까지 더해져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이어 소개된 맛집은 부산에 위치한 닭 한 마리 국수 맛집이다. 77년째 사랑받는 이 집은 할머니와 어머니의 손맛을 3대째 이어받아 손님들과 만나고 있었다. 정성과 비법을 이용, 얼큰한 맛을 더했다.

또 대박청춘 코너를 통해 연 매출 7억 해물탕 맛집을 소개했다. 제주도에 위치한 이 집은 산더미 모듬 해물탕이 주력 메뉴다.

직접 물질해 잡은 싱싱한 해산물로 요리해 손님들에게 더욱 신선한 맛을 제공한다. 여기에 보말전과 제주식 된장 물회도 함께 맛볼 수 있어 손님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79세 동갑내기 할머니들의 우정도 소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