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풍수해보험 가입 적극 권장
장수군 풍수해보험 가입 적극 권장
  • 장수=송민섭 기자
  • 승인 2019.05.15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은 15일 장수읍내 일원에서 각종 자연재난으로부터 재산 피해보장을 받을 수 있는 풍수해보험 가입 홍보 활동을 펼쳤다.

 풍수해보험은 태풍, 홍수, 호우, 강풍, 대설, 지진 등 자연재해로 인해 피해를 입은 경우 실질적인 보상을 통해 신속한 복구를 지원하는 국가정책보험으로, 군은 주택과 온실의 풍수해보험료를 본인부담금의 45%~60% 추가 지원하며 현재 군 풍수해보험 주택가입자는 1,677세대다.

풍수해보험 가입대상은 건축물관리대장에 주택(단독주택, 공동주택)으로 등재된 건축물이며, 건축물 소유자 및 세입자 각각 가입 가능하다. 보험 가입 후 자연재해로 피해를 입게 된 경우 최고 90%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보험은 1년 단위로 소멸된다.

보험 가입은 DB손해보험과 현대해상화재보험, 삼성화재,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등 5개 민간보험사에서 할 수 있다.

 장영수 군수는 “자연재난에 의한 피해는 어느 누구도 안심할 수 없다”며 “많은 군민이 풍수해보험에 가입해 재해에 스스로 대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3년간 장수군에서는 25건의 풍수해피해가 발생해 1억3,500여 만원의 보상을 받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각 읍·면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

장수=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