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사랑장학재단, 찾아가는 입시설명회 개최
김제사랑장학재단, 찾아가는 입시설명회 개최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05.0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박준배)은 8일 덕암고등학교를 방문해 수시로 바뀌는 입시정책 변화에 맞춰 학생들의 정보력을 키우고 대입전략을 새롭게 세우도록 하기 위한 찾아가는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입시설명회에서는 8일 덕암고등학교를 시작으로 9일 김제고등학교, 6월 5일에는 김제여고를 찾아가 입시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지평선학당 비 수강생들에게도 대학입시 전망과 대책에 대해 밀도 있게 점검하고 수시대비법, 자기소개서, 주요 대학별 입시특징 등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대입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대입전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입시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생은 “대입을 앞두고 그동안 막연히 불안감을 느꼈는데, 입시준비에 현실적인 도움을 받게 된 것 같아 유익했다”고 말했다.

 입시컨설팅 전문가인 윤성진 키움에듀 대표는 “대학입시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입시제도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하고, 어떤 전형을 선택해야 유리한지를 잘 분석하고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준배 김제사랑장학재단 이사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환경에 대한 적응력을 키우고 학생들이 성공적인 대입전략을 수립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사랑장학재단은 2007년 8월 설립돼 지금까지 300억원(전국 지자체 최고액)의 장학기금을 조성, 고장 학교보내기 격려금 사업, 장학금 지원사업, 지평선학당 운영, 찾아가는 생활과학교실 등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치며 지역 인재 육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