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N청년 장터’ 일자리, 수익 창출 기대
‘임실N청년 장터’ 일자리, 수익 창출 기대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19.05.02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오는 5월 어린이날 연휴기간(5.3~5.6)을 시작으로, 올해 12월까지 매달 첫째, 셋째주 주말마다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임실N청년 장터(이하 장터)’를 운영한다.

 장터에는 (사)임실군마을가꾸기협의회(회장 최기술)가 주관하여 18개 개인농가 및 체험마을이 참여하게 된다.

이들 참여농가들은 목공예품, 오미자, 허브, 한과, 엿, 치즈가래떡 등 각기 다른 체험, 음식, 농특산물 등 다양한 상품을 가지고 손님을 맞이한다.

 이번 장터를 위해 작년부터 임실군의 15개 농촌체험마을과 농촌체험지도사 자격증을 가진 개인농가 20명이 함께 사계절 축제를 기획하여 ‘임실N우리끼리 마을체험축제’를 시범운영한 바 있고다.

 또한 임실교육지원청과도 농촌교육특구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각급학교의 교육과정과 연계한 농촌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들 체험농가 중 다수가 임실군에 귀농·귀촌한 젊은 청년층이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들은 지난 1월부터 ‘(가칭)임실N청년’이라는 자생단체를 발족하여 지속적인 활동을 하고 있어, 향후 임실군의 특색있는 농촌체험을 만들어 갈 잠재력으로 주목할 만하다.

 따라서 이번에 개최하는 주말 상설장터를 통해, 참여농가에게는 일자리 및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하고, 매년 30여만 명 관광객이 다녀가는 임실치즈테마파크에는 또 다른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임실군은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5월4일부터 6일까지, 임실치즈테마파크 일원에서 ‘인형극’과 ‘마술쇼’를 개최한다.

또한 5월 5일은 ‘임실군 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해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 및 이벤트, 체험 및 먹거리부스 등을 운영한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