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민원공무원 친절교육 실시
고창군 민원공무원 친절교육 실시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19.04.30 1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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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창군이 29일 민원담당 공무원과 신규공무원 등 110여 명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열었다.

 ‘시크릿 친절소통법’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교육은 와인드컴퍼니 대표인 박근아 강사의 강의로 진행됐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소통의 3원칙(호응하기, 드러내기, 터치하기)과 생각성형술, ‘인사는 가장 빠른 자기소개서다’는 내용으로 유익한 강의가 진행됐다.

 박근아 강사는 민원인에게 친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밝은 목소리로 인사를 시작해 민원인의 눈높이에서 생각하고, 부드러운 말씨로 호응하고, 매일 작은 친절이라도 실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작은 정성이 모여 고객에게 진한 여운으로 남아 최고의 명품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고창군 관계자는 “민원인을 맞이하는 순간부터 상대방을 존중하는 말 한마디와 상대방을 배려하는 하나하나의 행동이 민원인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감성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창=김동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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