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 청년 아이디어로 일상 파고든다”
“전통문화, 청년 아이디어로 일상 파고든다”
  • 김미진 기자
  • 승인 2019.04.29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통문화전당 아이디어 공모전

 한국전통문화전당(원장 김선태)은 일상 속 다양한 전통문화 향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의적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5월 17일(금)까지 ‘기승전통! 전통문화 향유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공동으로 펼치는 ‘기승전통 공모전’은 전통문화 콘텐츠를 바탕으로 전통문화 일상화 실현을 위해 청년 시각의 실험적·창의적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회문제 해결 방안의 하나로 확산되고 있는 생활실험실(리빙랩)을 접목·활용해 창의적 아이디어로 전통문화의 일상화 해법을 찾는다.

 청년들은 이를 통해 전통이 옛것, 고리타분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새로운 것으로 일상 속 전통문화 향유 콘텐츠를 만들고, 제안하며 새로운 전통문화 향유 모델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다.

 공모전은 청년,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지원서를 담당자 이메일(eunok@gwmail.ktcc.or.kr)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국전통문화전당 누리집(www.ktc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당과 문체부는 심사를 거쳐 전통문화 향유 아이디어 최대 25건을 선정해 시상금 형식으로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하고, 전문가 컨설팅 및 워크숍 등의 역량강화를 통해 창의 인재를 양성한다.

 김선태 원장은 “관심 밖으로 밀려나고 있는 전통문화가 청년들의 다양한 실험적·창의적 아이디어를 통해 문화적인 오아시스로 재탄생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를 통해 전통문화가 일상 속에서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