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복귀전서 옐리치에 연타석 솔로포에 패전 위기
류현진, 복귀전서 옐리치에 연타석 솔로포에 패전 위기
  • 연합뉴스
  • 승인 2019.04.21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바랜 9K...0-2로 뒤진 6회 강판해 패전 위기
12일 만의 복귀전에서 삼진 쇼 선보인 류현진. /AP=연합뉴스
12일 만의 복귀전에서 삼진 쇼 선보인 류현진. /AP=연합뉴스

부상을 이겨내고 돌아온 류현진(32·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복귀전에서 크리스티안 옐리치에게 연타석 솔로포 일격을 맞았다.

류현진은 21일(한국시간)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 밀러파크에서 열린 2019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방문경기에 선발 등판해 5⅔이닝 동안 삼진 9개를 솎아내며 2실점으로 호투했다.

류현진은 밀워키 간판타자 옐리치에게 3회와 6회 연타석으로 솔로 홈런을 허용해 실점했다.

안타 6개를 맞았고, 볼넷은 1개를 내줬다.

류현진은 0-2로 뒤진 6회 2사 1, 2루에서 강판했고, 구원 투수 딜런 플로로가 추가 점수를 주지 않아 류현진의 자책점도 2점에 머물렀다.

타선이 밀워키 마운드에 꽁꽁 묶인 탓에 류현진의 올 시즌 한 경기 최다 탈삼진은 빛을 잃었다.

류현진의 속구 최고 구속은 시속 148㎞를 찍었다. 공 92개를 던져 62개를 스트라이크로 꽂았다.

지난 9일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전에서 왼쪽 내전근(사타구니 근육) 통증 탓에 2회를 채우지 못하고 마운드를 내려간 류현진은 재활 등판을 거치지 않고 12일 만에 다시 마운드에 올라 안정적인 투구를 뽐내 부상 우려를 말끔히 씻었다.

2013년 빅리그를 밟은 류현진은 이날 박찬호(287경기), 서재응(102경기)에 이어 역대 코리안 빅리거로는 세 번째로 통산 100번째 선발 등판을 치렀다.

마무리로 한 경기에 등판해 세이브를 올린 경기를 포함하면 류현진의 통산 빅리그 등판 횟수는 101회다.

류현진은 지난해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NLCS) 6차전 이래 6개월 만에 밀러파크 마운드에 다시 섰다.

그는 당시 밀워키에서 열린 NLCS 2차전과 6차전에 잇달아 선발로 출격해 두 경기에서 1패, 7⅓이닝 7자책점(평균자책점 8.59)으로 좋지 않았다.

류현진은 1회 체인지업을 중심으로 던지는 완급 조절로 세 타자를 쉽게 요리했다.

톱타자 로렌조 케인에게 몸쪽 낮게 떨어지는 체인지업을 뿌려 헛스윙 삼진을 낚았고, 홈런 11방을 터뜨릴 정도로 뜨거운 2번 크리스티안 옐리치도 체인지업으로 얕은 중견수 뜬공으로 잡았다.

류현진은 2회 빗맞은 안타 2개를 내줘 2사 1, 2루에 몰렸지만, 올란도 아르시아를 2루수 직선타로 잡고 한숨을 돌렸다.

영리한 볼 배합으로 삼진을 쌓아가던 류현진은 3회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옐리치에게 일격을 맞았다.

류현진은 볼 카운트 1볼 2스트라이크에서 1회처럼 가운데 낮게 떨어지는 체인지업을 던졌다가 좌중간을 넘어가는 솔로 아치를 허용했다.

타격에 한창 물이 오른 옐리치가 실투를 놓치지 않고 잘 퍼 올렸다.

삼진 1개를 곁들이며 4회를 삼자범퇴로 막은 류현진은 5회 선두 매니 피냐에게 좌선상에 떨어지는 2루타를 맞고 위기에 몰렸다.

이후 세 타자와의 대결이 이날 류현진 투구의 백미였다.

류현진은 후속 아르시아를 빠른 볼 3개로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운 뒤 대타 벤 개멀마저 몸쪽에 꽂히는 시속 146㎞짜리 투심 패스트볼로 헛스윙 삼진으로 솎아냈다.

이어 세 번째로 대결한 케인을 볼 카운트 2볼 2스트라이크에서 바깥쪽을 훨씬 벗어난 체인지업으로 다시 헛스윙 삼진으로 낚아 불을 껐다.

그러나 6회 말 선두 타자로 나온 옐리치가 류현진의 커브를 기다렸다는 듯 잡아당겨 우측 펜스너머로 보냈다.

메이저리그 전체 홈런 1위 옐리치는 시즌 홈런 개수를 13개로 늘렸다.

류현진은 볼넷과 우전 안타를 내준 뒤 전 타석에서 2루타를 맞은 매니 피냐 타석에서 공을 플로로에게 넘겼다.

/연합뉴스

류현진은 매 경기 홈런 1개씩을 맞다가 이날은 2개를 내줬다. 시즌 피홈런은 5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