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는 16일 오후 2시 도청 영상관에서 14개 시·군 홍보담당 공무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홍보 역량 강화 및 상호 교류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디지털뉴스채널의 최강자로 손꼽히는
이아리따PD는 “독자(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 제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뉴미디어시대는 재미, 풍자, 궁금한 정보가 중요 가치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공감에 기반을 둔 기획이 홍보의 성패를 가르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강 후에는 ‘2023 새만금세계스카우트 잼버리’홍보협력 방안, 소식지, 전광판, SNS 등 시·군 보유채널 운영 노하우 공유, 도-시·군 교차홍보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론 등이 이어졌다.
이강오 대외협력국장은 “도와 14개 시·군이 유기적으로 협업하고 소통하기 위해서는 각 지자체 홍보담당자의 역할이 막중하다”며, “도민 소통의 일선에 있는 홍보담당자 간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전라북도 전체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설정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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