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관내 중학생들 소아암 환자 위해 모발기증
완주군 관내 중학생들 소아암 환자 위해 모발기증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9.04.16 15: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삼우중학교 2학년 김예윤 양 등 5명의 학생들이 생머리를 싹뚝 잘라 백혈병 등 소아암에 걸린 환자들에게 모발을 기증한 후 인증 사진을 찍고 있다.   완주군 삼우중 제공
완주군 삼우중학교 2학년 김예윤 양 등 5명의 학생들이 생머리를 싹뚝 잘라 백혈병 등 소아암에 걸린 환자들에게 모발을 기증한 후 인증 사진을 찍고 있다. 완주군 삼우중 제공

 다함께 열어가는 완주군의 중학생들이 소아암 환자를 위해 모발을 기증하는 따뜻한 미담사례가 지역사회에 화제다.

 완주군 이서면에 있는 삼우중학교 2학년 김예윤(14) 양 등 5명의 학생들은 최근 애지중지 길러 온 생머리를 싹뚝 잘라 백혈병 등 소아암에 걸린 환자들에게 모발을 기증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예윤양은 어머니 윤현주(44) 씨의 제안에 따라 멋 부릴 나이이지만 나눔을 선택했고, 친구들도 동참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학생들의 선행에 학부모 2명이 모발 기증에 합류했고, 삼우중 졸업생 1명도 머리카락을 내주는 등 나눔 바이러스가 퍼지고 있다.

 앞서 삼우중 전교생 210여 명 중 50여 명이 비정부단체(NGO)인 ‘세이브더칠드런’의 ‘모자 뜨기 캠페인’에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세이브칠드런은 전세계의 빈곤아동을 돕는 국제기구, 아동의 생존, 보호, 발달 및 참여의 권리를 실현하기 위해 인종, 종교, 정치적 이념을 초월해 전 세계 약 120개 국가에서 활동하는 국제구호 개발 비정부기구이다.

 이 소식을 접한 박성일 완주군수는 예윤양의 어머니에게 전화를 걸어 “우리 아이들의 아름다운 기증 소식을 접하고 너무 장하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아이들의 나눔과 봉사 정신이 기특하다”고 칭찬했다.

 또 박 군수는 “군정 슬로건도 ‘다함께 열어가는 으뜸완주’로 정하고,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아이들의 착한 마음은 나눔과 봉사 정신이 꽃피는 지역사회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oyj0512 2019-05-07 07:01:23
너무 아름다운 기증 소식이고 나눔과 봉사정신에 감동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