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협 식품안전관리자 순회교육 진행
전북농협 식품안전관리자 순회교육 진행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9.04.11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농협(본부장 유재도)은 11일 지역본부 2층 대회의실에서 전북 전체사업장 식품안전관리자·실무자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19년 식품안전관리자 순회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식품위생법 △원산지표기 △PLS(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 등을 중심으로 식품위생지도점검 및 주요 위반사례, 식품안전 관리요령 및 원산지관리(농협경제지주 식품안전팀), 축산물 안전관리 및 HACCP(전북도 정성이 팀장),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농진청 나상수박사) 등에 대해 각 분야의 전문가의 강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전북농협은 식품안전 사고발생 ZERO화를 목표로 식품안전과 PLS 교육·홍보를 지속적으로는 하고 있으며 농·축협 별로 자체교육과 시군관내 경로당 및 좌담회를 통해 3월말 44,162명의 농가교육을 완료했다. 출하 전 농산물잔류농약검사사업을 전북도와 협력하여 실시중이며 올해는 총사업비 2억5천100만원을 투입 농가부담을 최소화 총 1860건의 잔류농약 시료채취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유재도 본부장은 “지역단위 먹거리 순환 종합전략(푸드플랜)이 추진되고 있는 상황에서 먹거리의 안전을 사수하는 최일선의 실무자가 식품안전의 전문가로서 이론과 현장에서 앞장 설 것을 부탁드린다”며 “소비자의 먹거리 기본권 보장이야말로 농가 소득증대의 기틀이라는 사실을 명심하고 올해를 식품사고 ZERO화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