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병원, 환자경험평가 대비 교육 실시
원광대병원, 환자경험평가 대비 교육 실시
  • 익산=문일철 기자
  • 승인 2019.04.01 1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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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광대학교병원은 지난 26일과 28일 양일간 제2차 환자경험평가 대비 전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2017년 제1차 평가에 이어 2019년 실시 될 제2차 환자경험평가를 대비 한 이번 교육은 적정의료관리실 주관으로 외래동 대강당에서 열렸다.

제1차 평가에서 원광대학교병원은 평가를 받은 92개 병원 중 9위, 전국 42개 상급종합병원 중 5위에 올라 환자 만족도가 높은 병원으로 평가 됐다.

환자경험평가는 환자의 의견과 가치가 존중되고 있는지, 또 의료 기관에서 그에 상응하는 진료를 환자에게 제공 하는지를 확인하고, 환자중심의 의료 문화를 확산시켜 환자가 느끼는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환자가 직접 평가하는 의료서비스 제도로 환자중심 의료서비스 확립에 의미있는 첫 시도로 평가 되고 있다

김대원 원광대병원 적정의료관리실장은 “의료계에 많은 평가가 있지만 특히 소비자 중심의 환자경험평가는 의미가 있는 소중한 평가로 볼 수 있다”며 “향후에도 본원은 환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의료서비스 만족도가 높은 명문 병원으로 자리매김 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익산=문일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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