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서 즐기는 문화재와 관광지 연계 이색 청소년 프로그램
익산서 즐기는 문화재와 관광지 연계 이색 청소년 프로그램
  • 김미진 기자
  • 승인 2019.03.28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과학수사대 활동모습
 길청소년활동연구소(소장 이광현)가 문화재와 관광지를 연계한 이색적인 청소년 여행 프로그램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길청소년활동연구소가 기획한 ‘청소년과학수사대’는 고대문화재와 현대의 관광지를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대전 솔로몬파크, 쌍릉, 익산 교도소세트장 등에서 이뤄진다.

 프로그램은 백제 30대 무왕과 무왕비가 잠든 쌍릉에 고려 시대 도굴범이 타임머신을 타고 다시 나타났다는 설정에서 시작된다.

 참가자들이 도굴범의 흔적을 찾아 분석하고 도굴범을 잡는다는 구성으로 돼 있으며, 기존 해설중심적 여행에서 탈피해 호기심 가득한 추리가 이뤄지는 미스터리 체험여행으로 꾸몄다.

 솔로몬로파크에서 과학수사대 체험교육과 모의국회, 모의법정 체험을 한 후 익산 쌍릉에서 도굴범의 흔적을 찾아 분석하고 익산교도소세트장에서 도굴범을 잡게 된다.

 프로그램은 5월까지 운영되며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연속 운영되고 있다.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25명 이상이면 별도 일정으로 운영도 가능하다.

 이광현 소장은 “역사 스토리를 일부 재구성해 역사체험과 법 체험 교육을 동시에 담아낼 수 있도록 했다”며 “청소년 지도자들이 김코난과 이설록이 돼 청소년과학수사대를 더욱 재미있게 이끌어가게 된다”고 소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의 일환이다.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테마버스체험여행으로 문화공감 곳간과 길청소년활동연구소가 협력해 운영하고 있다. 체험비는 익산기준으로 체험비와 식비, 교통비 포함 2만원이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