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통상진흥원, 2018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우수 창업지원기관 선정
경제통상진흥원, 2018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우수 창업지원기관 선정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9.03.26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조지훈, 이하 경진원)은 고용노동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최한 2018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평가에서 우수 창업지원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2018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운영능력, 자원 연계 역량, 예비사회적기업 지원 역량 등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분야를 종합적으로 평가 후 선정했다.

추가로 2018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8기 창업팀 중에 예술로뚝딱협동조합(대표 김용환)도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예술로뚝딱협동조합은 원도심 도시재생사업을 통한 지역민 삶의 질 향상 및 지역 인적자원 활성화를 통해 노후건축물 안전진단과 지역 내 도시미관 개선사업과 노후주택 리폼을 하는 예비사회적기업이다.

전북 사회적기업가들을 위해 일하고 있는 경진원은 전북지역 사회적 경제의 컨트롤 역할을 수행하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운영하면서,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을 2011년을 시작으로 9년 연속 수행하는 등 전북지역 사회적 경제 활성화와 사회적기업가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경진원 관계자는 “이번 우수 창업지원기관 선정은 자금, 인력, 기술, 판로, 교육, 컨설팅 등 사회적경제에 이르는 종합적인 정책으로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의 마중물 역할을 해온 것이 비결”이라고 말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