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덕진구·소비자교육중앙회 전라북도지부 업무협약 체결
전주시 덕진구·소비자교육중앙회 전라북도지부 업무협약 체결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03.20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덕진구(구청장 양연수)와 (사)소비자교육중앙회 전라북도지부(회장 강정자)는 20일 덕진구청 3층에서 어르신이 즐거운 행복한 경로당 만들기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소비자교육중앙회 전라북도지부는 건전한 소비환경을 조성하여 소비자로서 감당해야할 스스로의 역할을 습득하고 실천하고자 설립되었으며, 교육사업, 소비자사업, 환경보호사업, 의식개혁사업 등을 시행하는 단체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전국적인 웰다잉문화 확산에 발맞춰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 생활을 위한 건전한 소비활동교육 관련 지원, 사전연명의료 결정제도 상담·교육 및 홍보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양연수 덕진구청장은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하는 소비자교육중앙회 전라북도지부에 감사드린다”며 “덕진구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편안한 생활을 하도록 상호 협력을 통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교육중앙회 전라북도지부 강정자회장은 “덕진구청과 협약을 맺게 되어 행복한 경로당 만들기에 함께 할 수 있어 어깨가 무겁다”며 “어르신들께 찾아가는 소비자 교육, 어르신 말벚 되어드리기, 웰다잉을 위한 사전연명의료제도 홍보 및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