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형구 전북조달청장 순창 혼합골재 생산현장 애로사항 청취
전형구 전북조달청장 순창 혼합골재 생산현장 애로사항 청취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19.03.20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형구 전북조달청장이 순창 혼합골재 행산현장을 찾아 품질현황 등을 둘러봤다. 전북조달청 제공

 전형구 전북조달청장이 20일 순창에 있는 보조기층 혼합골재 생산현장을 찾아 제조공정과 품질관리 등을 둘러보고 업체 측의 애로사항도 청취하는 현장행정에 나섰다.

 전 청장과 이원천 경영관리과장 등이 방문한 (유)만성산업 생산현장에는 도내 남원개발·송광산업·혁신개발 등의 업체 관계자들도 참석했다. 전북조달청의 이번 방문은 제조업체의 애로사항을 조달업무에 반영하고자 함이다.

 또 기술경쟁력 강화는 물론 판로 지원을 통해 전북지역에 있는 업체들이 우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함도 이번 방문 목적 가운데 하나다. 특히 이 자리에서 만성산업 박만석 대표 등 업체 측은 “혼합골재 조달가격이 수년째 1만500원(㎥)에 머물고 있다”면서 “하지만, 그동안 유류비와 인건비는 물론 설비 교체 비용 등이 꾸준히 대폭 상승해 관련업체의 적자폭이 너무 커 어려움이 많다”고 토로했다.

 이어 “과거와 달리 최근부터는 근로자 근무시간 단축과 고액의 감리비 등이 추가돼 어려움은 더 가중되고 있는 실정”이라며 “최소한 1만3천원에서 1만4천원 가량으로 조달가격이 인상됐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건의하고 나섰다.

 전형구 청장은 “품질이 우수한 제품이 나라장터를 통해 거래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서겠다”면서 “도내 업체들의 공공조달시장 판로확대를 위한 현장행정도 지속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