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의회 제226회 임시회 개회
김제시의회 제226회 임시회 개회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03.11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의회(의장 온주현)는 11일 본회의장에서 박준배 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226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19일까지 9일간의 회기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2018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2019년도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등의 안건들을 처리하게 된다.

 상정 안건으로는 ‘김제시 시정연구원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19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3건’, ‘다함께돌봄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김제시 저소득층 의치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총 7건이며, 해당 상임위원회별로 심도 있는 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임시회에서 김영자(마선거구)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김제시 인사부서의 안일한 인력수급계획에 대해 강하게 질타해 눈길을 끌었다.

 김영자(마선거구) 의원은 지난 2월 9일 실시한 전북도청 전입시험에서 타 시·군은 자체 인력수급의 어려움을 이유로 신청인원을 극히 일부로 제한해 인력 유출을 막았지만, 김제시는 휴직, 파견 등의 사유로 결원이 많은 현 실정에도 아무런 대책도 없이 희망자 모두에게 응시를 허락해 업무 공백을 초래했다는 것이다.

 김영자 의원에 따르면 전라북도 전체 응시인원(181명)의 38.78%인 70명이 응시해 최종 합격 인원 66명 중 31.8%인 21명이 김제시 공무원으로 채워졌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신규공무원 채용 후 많은 예산과 시간을 투입해 육성한 유능한 공무원을 전라북도에 빼앗기는 현 상황에서, 김제시가 전북도청 공무원 1차 양성기관으로 전락한 것은 아닌지, 혹은 많은 문제를 내포하고 있어 공무원들이 김제시를 앞다투어 떠나려 하는 것은 아닌지, 심각하게 고민할 문제라”고 지적하며, “하루빨리 타 자치단체 공무원 일방전입 허용 등 인력 공백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라”고 집행부에 강력하게 촉구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