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해수청, 봄철 해상 사고 대책 마련 부심
군산해수청, 봄철 해상 사고 대책 마련 부심
  • 정준모 기자
  • 승인 2019.03.05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상 사고 발생이 잦은 봄철을 맞아 군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박정인)이 대책 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군산해수청에 따르면 3월부터 5월은 많은 어선이 본격적인 출어에 나서고 바다낚시 등이 성행하는 시즌이다.

 문제는 일교차가 심해 해역에 안개가 자주 껴 각종 사고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특히, 해양 사고는 큰 인명 피해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각별한 관심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따라 해수청은 이 기간 사고 예방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우선 다중이용 선박과 위험물 운반선 등 사고 취약선박에 대한 항해장비, 항해 당직, 비상대응능력 등을 중점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항만 시설물과 정박지 관리, 항만순찰 및 선박 통항로 위해요소 개선 등 안전 관리에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아울러 해양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선박 관련 육·해상 종사자를 대상으로 방선교육, 집체교육 및 불시점검 등 다양한 교육을 펼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매월 1일 ‘해양안전의 날’을 운영해 해양안전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바다안전 홍보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박정인 청장은 “관계기관과의 협조체제 구축, 고강도의 안전점검 등을 통해 안전한 전북 해역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군산=정준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