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결의대회’ 개최
전북도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결의대회’ 개최
  • 설정욱 기자
  • 승인 2019.02.27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는 27일 도청 종합상황실에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김송일 행정부지사 주재로 열린 이번 결의대회에는 GS·현대·포스코 등 7개 대형건설사 호남지사장들과 건설단체연합회 전북도회 회장단 9명, 14개 시군 건설산업 활성화 담당과장 등 35명이 참석해 지역업체 참여 확대와 도내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정부의 공공부문 SOC 규모 축소 방침에 따른 건설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건설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대형건설사와 지역업체가 협력해야 한다는 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또 민간투자 확대를 위해 신규 개발사업 등에 대해서 상호 정보공유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는 데에 뜻을 모았다.

이날 전북도는 대형건설사의 컨소시엄 구성 시 지역업체가 30% 이상 참여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호남지사장단 회장을 맡은 GS건설 김문 지사장은 지역업체 참여의 필요성을 깊이 공감하고 대형공사 참여시 본사에 건의하는 등 최대한 협조하기로 했다.

건설단체연합회에서도 대형건설사의 컨소시엄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교류를 실시하고 신뢰도를 높이는 등 지역 건설업체 규모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김송일 행정부지사는 “도와 시·군 그리고 정치권이 합심해서 확보한 새만금 SOC예산을 비롯한 대형사업 예산이 국가계약법 등을 이유로 전북 몫으로 온전히 돌아오지 못하고 외지업체 잔치가 되지 않도록 정치권과 공조를 통해 새만금개발청·기재부 등을 설득하겠다”며 “대형건설사·건설현장·발주기관 등과의 지속적인 간담회를 개최함으로써 지역 건설경기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