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민주평화당, 자유한국당 고발키로
더불어민주당-민주평화당, 자유한국당 고발키로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9.02.11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위원장 안호영)과 민주평화당 전북도당(위원장 김종회)은 11일 성명서와 논평을 통해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5.18 관련 발언을 망언으로 규정하고 국회 윤리위원회 제소 및 고소·고발하기로 했다.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은 이날 성명서 통해 “이미 대한민국 헌법에 어긋난 범법행위로 법의 심판을 받았음에도 5.18 광주 민주화 혁명의 학살을 주도한 전두환을 영웅으로 미화한 자유한국당 김진태·이종명·김순례 이들의 발언은 비상식·비이성적인 행태다”고 규탄했다.

 민주당 전북도당은 이어 “이들은 민주주의를 지키려다 총탄과 군화발에 짓밟혀 숨졌던 우리의 형제들을 폭동으로 몰고 부모와 형제를 잃은 가족들을 세금 축내는 괴물로 취급하고 있다”고 질타 했다.

 특히 “숭고한 대한민국 민주주의 역사를 날조하고 국가 안보를 심각하게 위협하는 사기 전과범인 지만원의 허위 주장에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어깨춤을 같이하고 있다”며 “이는 거짓 주장으로 역사의 심판을 회피하고 있는 아베 정권의 역사왜곡과 다른 ‘이 없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전북도당 이와 함께 “자유한국당은 냉전수구적 극우인사라고 하는 김진태·이종명·김순례 이들의 반인륜적 행위에 대해 즉각 출당 조치하고 역사와 국민 앞에서 참회할 것”을 촉구했다.

민주평화당도 이날 논평을 통해 “김진태·이종명·김순례 의원을 국회윤리위원회에 제소하고 5.18 유공자인 최경환 의원이 당사자로서 허위사실 유포에 따른 명예훼손·모욕죄 등 법적 검토를 거쳐 빠른 시일 내에 관련자들을 고소·고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민주평화당 전북도당은 이어 “지만원은 광주민주화운동이 1980년 5월 광주에 북한군 정예부대뿐만 아니라 게릴라군까지 600명이 동원돼 시위를 주도하는 등 5.18은 북한 특수군 600명이 주도한 게릴라전이었다고 주장했다”며 “이를 옹호하고 적폐의 반성도 없는 자유한국당은 국민들과 호남에 석고대죄 하여야 한다”고 요구했다.

 민주평화당 전북도당은 또 “선거를 1년여 앞두고 이런 빨갱이 프레임을 계속될 것”이라며 “40년이 지난 광주의 아픈 역사를 왜곡하는 괴물을 등장시킨 배후세력에 대해 좌시하지 않겠으며 광주의 아픈 역사를 왜곡하여 국회에서 거론시키는 3인의 역사 농단세력을 광주와 호남의 이름으로 규탄하고 고발한다”고 밝혔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