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연구소 사업 성과 ‘눈길’
진안홍삼연구소 사업 성과 ‘눈길’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19.01.30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진안홍삼연구소(소장 박충범)가 진안군민과 함께하는 연구소, 신뢰도 높은 연구소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 조금씩 그 빛을 발하고 있다.

  진안홍삼연구소는 2018년 12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식품 등 시험·검사기관으로 지정받아 2012년 지정받은 이후 3회 연속 재지정 받는 성과를 이뤄 낸 것으로 파악됐다.

 진안홍삼연구소는 향후 3년간 식품 등 시험·검사기관으로서 자가품질검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수 있게 됐으며, 진안군에서 시행하고 있는 홍삼가공품 품질인증 제품에 대한 검사 신뢰도 상승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유관기관과의 협력 강화를 위해 지난 1월 11일 도의원, 진안군의원, 진안군 관계자와 진안홍삼연구소 이사진 등 핵심고객을 대상으로 최근 2년간 추진한 연구사업 성과를 발표하는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성과보고회에서는 연구소 현황 보고와 진안군홍삼가공품 품질인증제를 비롯한 군민지원사업과 기업지원사업, 제품 개발실적 및 학술연구, 지식재산권 개발 실적과, 대외 홍보성과 등을 발표하였는데 성과보고회 참석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진안홍삼연구소의 역할 정립과 추진 방향을 수립하는데 디딤돌로 삼는 다는 계획이다.

 이처럼 진안홍삼연구소는 첨단장비를 이용한 과학적 검사로 지역 내 생산 제품에 대한 신뢰도 높은 검사와 다양한 군민지원사업 및 기업지원사업, 다양한 학술연구 등을 통해 지역주민과 홍삼제조기업에 도움이 되고, 나아가 진안홍삼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