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소상공인지원센터 설치 운영
신협, 소상공인지원센터 설치 운영
  • 김장천 기자
  • 승인 2019.01.29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협이 지역의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을 위한 ‘신협 소상공인지원센터’를 설치·운영한다.

 신협중앙회(김윤식 회장)는 전국 10개 지역본부에 신협 소상공인지원센터(이하 센터)를 설치해 소상공인의 성장지원 및 업황 개선, 경영 자문, 금융지원 등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앞서 신협중앙회는 지난해 연말 10개 지역본부 내에 센터를 설치했으며 올해 상반기부터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우선 지역 내 경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선정해 신협 1영업점 당 10개(명)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결연을 통해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판로 확대를 위해 신협 조합원, 조합 내 각종 소모임 및 커뮤니티 등에 사업을 홍보하고, 고금리 자금에 대한 대환 및 정부의 정책 자금 등과 연계한 금융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실질적인 수익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다.

 또한 소상공인 협동조합 협업화 지원, 세무회계 프로그램인 CU-bizcoop을 통한 세무·회계 교육 지원, 지역화폐 유통 및 활성화 지원 등 풀뿌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도 전개할 예정이다.

 김윤식 회장은 “신협의 중요한 조합원 기반이자 주거래자인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위한 다양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이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이를 통해 풀뿌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협은 1960년 국내 최초 순수 민간 주도로 설립된 대표적인 금융협동조합으로 지난해 기준 자산 90조원을 달성하였으며, 888개 신협, 1천648개 영업점을 운영 중인 협동조합 금융기관이다.

 김장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