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비전 중장기종합발전계획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김제비전 중장기종합발전계획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01.2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박준배)가 시정의 미래비전과 발전전략을 설정하는 중장기종합발전계획 수립 본격 추진을 위한 ‘김제비전 2030 중장기종합발전계획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박준배 김제시장과 전대식 부시장, 분야별 관계 부서장을 비롯한 용역수행업체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연구용역은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국내외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새만금의 중심이라는 지정학적인 강점 활용을 통한 속도감 있는 개발이 필요한 시점에서 실현 가능한 종합계획 마련이 필수적이라는 판단 아래 개최된 것이다.

 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김제의 미래비전 및 중장기 종합 발전방향을 수립해 각종 정부정책 선점 및 지속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지침서 역할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날 착수보고회에서는 연구 용역을 맡은 한국 공공자치연구원 박재현 박사의 기본방향, 과업전략, 추진로드맵 등의 구체적인 수행계획 보고 및 관계 공무원과의 김제만의 특색있는 용역 추진 방향 설정, 고용과 투자를 통한 경제도약 방안 마련 등의 발전적인 토의가 진행됐다.

 시는 앞으로 시민의견 수렴을 위한 설문조사, 전문가 공청회 등을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계획에 적극 반영하고 실무추진단과 자문위원회를 운영하는 등 완성도 높은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용역의 효율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김제시 현황에 대한 명확한 진단과 이번 보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들을 충실하게 반영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새로운 비전과 구체적인 발전전략을 마련해 시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김제형 203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이 수립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