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블로그 기자단 10기 출범
전라북도 블로그 기자단 10기 출범
  • 설정욱 기자
  • 승인 2019.01.13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의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게 될 ‘제10기 전라북도 블로그 기자단’이 11일 전주한성호텔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올해 구성된 기자단은 지난해부터 활동해온 우수 기자 14명과 신규 선발된 26명 등 총 40명이다.

이들은 앞으로 1년 동안 전북의 정책과 문화, 관광, 일상 등을 주제로 지역 곳곳의 현장을 취재할 예정이다.

‘제10기 전라북도 블로그 기자단’은 20대에서 60대까지 고른 연령층의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됐고 서울을 비롯해 경기, 부산, 대구, 광주 등 타지역 거주자가 40%(16명)에 달해 전북에 대한 다양한 시각의 기사가 다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선정된 기자단 중에는 여행전문 블로거와 각종 사진 공모전 수상자들이 다수 포함됐으며 올해는 처음으로 영상, 일러스트 제작자 등 전문가들이 선발돼 한층 다양한 분야의 신규콘텐츠 제작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김송일 행정부지사는 “전라북도 블로그 ‘전북의 재발견’은 이름에 걸맞게 전라북도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담아내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우수하고 다양한 전북의 매력을 온라인을 통해 알리는데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기자단 대표로 위촉장을 수여받은 이희규(광주) 기자는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전라북도는 항상 여행하고 싶은 매력적인 도시이다”며 “좋은 기사로 더 많은 분들에게 전라북도를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전라북도 블로그 ‘전북의 재발견’은 2009년 4월 개설돼 올해 1월 10년만에 누적방문자 1천만명을 돌파했으며 (사)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최한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광역지자체 분야 6회 연속 수상을 기록했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