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쌍치∼정읍 산내, 국가지원지방도 개통
순창 쌍치∼정읍 산내, 국가지원지방도 개통
  • 설정욱 기자
  • 승인 2018.12.27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치~산내 간 국가지원지방도가 28일 개통된다.

주요 관광지 접근도로가 추가 확보됨에 따라 지역주민의 교통편의가 증진되고 지역발전이 기대된다.

27일 전북도에 따르면 순창군 쌍치면 쌍계리에서 정읍시 산내면 능교리를 연결하는 국가지원지방도 55호선 쌍치~산내간 국지도 공사가 마무리됐다.

전체 2.7km구간을 2차로 개량한 쌍치~산내간 국지도 건설공사는 지난 2015년 착공해 총 263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터널 1개소(380m), 교량 2개소(380m), 교차로 3개소 등 도로시설 개량을 추진해 왔다.

쌍치~산내 국지도 구간은 국도 30호선과 국도 29호선을 연결하는 남부 산악권의 주요도로로 내장산 국립공원, 구절초 축제장, 강천산 등 주요 관광지 접근도로다.

하지만 그동안 도로폭 협소, 선형불량, 농기계와 차량 혼재로 인한 교통사고 위험이 높고, 특히 구절초 축제시 극심한 교통정체와 겨울철 빙판길로 인해 통행에 어려움을 많이 겪었다.

이번 도로개통으로 기존도로를 이용할 때보다 운행거리는 1.7km, 운행시간은 3분 이상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용민 도 건설교통국장은 “순창군, 정읍시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협조로 계획기간 내 차질 없이 공사를 마무리했다”며 “기존도로의 위험요인이 감소되고 원활한 교통소통과 지역접근성 향상과 함께 최근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는 구절초 축제장의 교통 혼잡을 해소하여 관광활성화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