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기업하기 좋은 도시 전국 3위
완주군, 기업하기 좋은 도시 전국 3위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8.12.2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하기 좋은 도시 완주군이 대한상공회의소‘2018 기업환경 우수지역 평가’에서 전북 1위·전국 3위를 기록, 그 명성을 공고히 하고 있다.

 26일 완주군은 최근 대한상공회의소가 전국 228개 지방자치단체와 지역기업 8800여개를 대상으로 조사한 2018 기업환경 우수지역 평가에서 경제활동친화성 부문 전북 1위, 전국 3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경제활동친화성은 기업활동 관련 지자체 조례를 상위법 위반, 법령 제·개정사항 미반영 여부 등을 분석 평가한 것으로 공장설립, 주택건축, 유동물류, 환경, 공공계약, 부담금, 지방세정, 도시계획시설, 공유재산, 지역산업육성 등 총 10개 분야에 대해 이뤄졌다.

 부문별 성적은 S-A-B-C-D 5개 등급으로 평가됐으며, 완주군은 9개 분야에서 S등급을 기록했다.

 특히 주택건축, 유통물류, 환경, 도시계획시설은 전국 1위를 지역산업육성은 전국 2위를 기록해 관내 기업환경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돋보였다.

 실제 완주군은 관내 P사가 지게차용 수소연료전지 파워팩을 개발했으나, 인증기준이 없어 상용화 및 판로에 어려움을 겪자 기업을 현장방문하고, 찾아가는 규제개혁 컨설팅, 현장토론회 등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수소연료전지 인증기준 마련에 대한 관련부처 의견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앞서 완주군은 행정안전부의 2018년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인증제 우수기관에 선정되고, 지난해에는 대한상공회의소 주관 기업환경지도 경제활동친화성 부문에서 전국 1위로 선정되는 등 적극적인 기업환경 개선 노력으로 기업하기 좋은 으뜸 도시로 손꼽히고 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전국 지자체 중 경제활동친화성 부문 종합 3위로 완주군이 선정된 것에 대해 뿌듯하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올해에도 기업애로 해소를 위한 규제완화에 적극 앞장서는 등 기업하기 좋은 으뜸도시 완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