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호영 의원,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안호영 의원,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8.12.20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호영 국회의원(완주·진안·무주·장수)이 3년 연속으로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 의원으로 선정됐다.

 안호영 의원은 20일 “민생·경제·평화·개혁 국감을 위해 부단한 의제 발굴과 정책 제시의 노력을 인정받아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 의원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회 국토교통위 소속인 안 의원은 국정감사 기간 동안 전북의 최대 현안인 새만금 국제공항 건설의 조기 완공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용역 반영과 관련해 정부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호남·전라 KTX 환경 개선을 요구하는 등 중앙 및 전북 관련 대형 이슈를 만들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안 의원은 이와 함께 수소버스를 양산할 수 있는 공장이 소재한 완주에 수소시범도시 선정을 요구하는 등 지역 현안 추진에 숨통을 트이는데도 기여를 했다.

초선인 안 의원은 지난 2016년과 2017년에 이어 올해에도 국정감사 우수 의원으로 선정되면서 자기계발과 분석, 지역밀착 활동에 기반한 의정 활동을 펼치고 있음을 인정받고 있다.

 안호영 의원은 “주민들이 국회와 지역을 오가며 열심히 하는 일꾼이 돼달라는 명을 하나라도 더 받들기 위해 열심히 활동하고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의 안정적인 국정운영에 도움이 되려 노력한 것이 선정의 원동력이 된 것 같다”며 “항상 부족해 더 노력해야 한다는 마음가짐, 더 낮은 자세로 주민의견을 듣겠다는 각오로 의정 활동에 빈틈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