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군산발전본부, 중소기업에 신재생에너지 지원 사업 추진
서부발전 군산발전본부, 중소기업에 신재생에너지 지원 사업 추진
  • 조경장 기자
  • 승인 2018.12.14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 군산발전본부가 군산지역 중소기업들의 어려움에 도움을 주고자 신재생에너지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14일 서부발전 군산발전본부에 따르면 13일 군산리츠프라자호텔에서 김병숙 사장을 비롯한 강임준 군산시장, 김관영 국회의원, 이상직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 군산국가산단 내 기업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과공유형 신재생에너지 지원 협약식’을 가졌다.

 서부발전 군산발전본부는 전문화된 신재생에너지 기술력과 자금력을 바탕으로 기업의 경영 개선에 도움이 되고 정부정책에 부응한다는 상생협력 차원에서 10억 원을 투입해 한국GM 및 현대중공업 관련 하도급 기업 20개사 이내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지원한다.

 대상은 군산국사산업단지 내 영업장이 있는 회사로 자동차와 조선기자재 직·간접 연계된 중소기업이다.

 앞으로 이들 참여기업이 기업 내 옥상이나 주차장을 이용해 태양광 설비를 갖추면 투자 금액의 25% 정도(최대 6천만 원)까지 지원하게 된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혁신을 유도하고 대·중소기업 간 윈윈하는 상생 모델을 갖춰나가는 동반성장을 꾀하고 있다”면서 “이번 사업이 중소기업에는 자금유동성을 확보하고 군산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서부발전 군산발전본부는 전북지역의 안정적 전력공급을 위해 친환경 공원형 복합발전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중소기업 어려움 해소를 위해 지난해부터 사업다각화와 자금유동성 지원, 해외 판로 확대 등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