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미래 비전 제시 위한 정책자문위원회 회의
익산시 미래 비전 제시 위한 정책자문위원회 회의
  • 익산=문일철 기자
  • 승인 2018.12.10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10일 전문가 정책자문위원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국가예산 확보 사업 및 시 현안에 대해 자문하고 신규 사업을 제안하는 정책자문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2018년 상반기 회의 결과보고, 2019년 주요 국가예산 확보 사업과 정책자문위원 제안 사업에 대한 설명과 토론, 정부정책과 부합하고 지역에 필요한 신규 사업 및 정책 제안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정책자문위원들은 안전보호 융·복합 제품산업 육성사업, 홀로그램콘텐츠 서비스센터 구축사업, 도시재생뉴딜사업, 말 산업 특구 활성화, 보훈회관 건립 등 2019년 주요 국가예산 확보 사업과 정책자문위원들이 제안한 사업들에 대해 열띤 토론을 진행해 익산시의 미래가 걸린 핵심 동력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조언과 정책을 제안했다.

김주일 익산시 안전행정국장은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책과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과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며, “제시한 의견은 시정 발전의 소중한 밑거름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신규 제안된 사업과 정책에 대해 후속 회의 및 워킹페이퍼 작성 등을 통해 사업을 숙성시켜 국가예산사업 실현 및 시 정책으로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익산=문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