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비스 메타아라미드 ‘메타원’, 차세대 일류상품 선정
휴비스 메타아라미드 ‘메타원’, 차세대 일류상품 선정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8.12.0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비스 메타아라미드 ‘메타원(MetaOne)’이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는 ‘2018 세계일류상품 선정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차세대 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휴비스는 세계 일류상품 5개, 차세대 일류상품 5개로 총 10개의 일류상품을 보유하게 됐다.

 세계 일류상품은 매년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상품을 발굴, 육성해 기업의 경쟁력은 높이고 수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 선정하고 있다.

 해당 상품의 세계시장 규모가 연간 5,000만 달러 이상이며 세계시장 점유율 5위 내에 들면서 일정 규모 이상의 매출을 달성한 상품에 세계 일류상품을 수여하고 향후 5년 이내 세계 일류상품으로 도약 가능한 제품에 차세대일류상품 인증을 수여한다.

 이번에 수상한 메타아라미드 ‘메타원’은 휴비스가 지난 2009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슈퍼섬유로 난연성과 내열성이 우수해 소방복, 안전복, 산업용 필터 등에 사용되는 소재이다. 특히 지난 2015년에 이 소재를 특수소방복에 적용, 91년 만에 우리나라 소방관들이 우리 소재로 만든 특수 방화복을 입게 되는 성과도 일궈냈다.

 아라미드 섬유는 400˚C 고온에서도 불에 타지 않는 난연성이 우수한 메타아라미드와 강철보다 5배 이상 강도가 뛰어난 파라아라미드로 나뉘는데 이번 수상은 아라미드 섬유에서 유일하게 수여된 점에서 의미가 크다.

 휴비스 R&D센터 박성윤 소장은 “국내 소재 기술이 글로벌 소재 기업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수준에 올라섰다”며 “향후 세계일류 상품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