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립도서관 책과 함께하는 겨울방학 문화프로그램 운영
정읍시립도서관 책과 함께하는 겨울방학 문화프로그램 운영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8.12.05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중앙도서관을 비롯한 있는 3개 시립도서관이 겨울을 맞은 학생들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상상력과 오감을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독서교실을 마련했다.

정읍시립 중앙·신태인·기적의도서관은 오는 1월 2일부터 11일까지 ‘2019년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중앙도서관과 신태인도서관은 ‘지구를 지켜라! 도서관 환경교실’, 기적의도서관은 ‘책과 함께 직업 발견하기’라는 주제로 만들기 교실, 인형극, 작은 음악회 등이 각 도서관별로 다양한 체험과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각 도서관은 어린이들이 알찬 겨울방학을 보내도록 이달 말경부터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중앙도서관은 ‘동화를 체험해요’, ‘한살 더 먹어요’, ‘뚝딱! 만들기 교실’을, 신태인 도서관은 컴퓨터 언어를 공부하는 ‘코딩으로 생각하기’, 기적의 도서관은 ‘한권의 책 음악회’, ‘인형극’, ‘그림책이랑 놀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3개 도서관의 독서교실 참가자 중 우수학생에게는 각각 정읍시장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도서문화사업소 관계자는 “한 해를 정리하고 시작하는 시민들에게는 따뜻한 위로와 즐거움을 주고, 방학을 맞은 학생들에게는 독서의 즐거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 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