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인월면 맞춤형복지팀 업무 추진 성과 보고
남원시 인월면 맞춤형복지팀 업무 추진 성과 보고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8.11.27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지역주민의 복지 향상 증진을 위해 2018년 1월에 설치된 남원시 인월면 맞춤형복지팀은 11월까지 숨가쁜 행보를 진행했다.

독거노인 고독사 예방과 영양 지원 업무 추진을 하기 위해 지역사회 후 원자를 발굴하여 육백만원을 후원받아 독거노인 총 420명에게 두유와 야구르트를 전달했다.

 실직과 병원입원으로 긴급히 도움이 필요한 긴급지원 지원대상자 10명 발굴 및 지원, 저소득층 아동의 든든한 후원자인 전북 초록 어린이재단에 12명을 추천하여 만18세까지 월 10만원씩 지원받게 하했며, 가정형편이 어려운 중·고등학생 2명을 한국야구르트 복지재단에 연계하여 3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받게 했다.

  통합사례 업무를 추진하기 위해 656명을 상담하여 통합사례관리대상자로 선정된 대상자의 집 청소등 환경정비와 수도 요금 체납 지원, 거동이 불편 한 어르신들에게 보행보조기 4명 지원, 난방비가 필요한 20명에게 난방비 지원, 주거환경이 열악한 4가구에 주거환경 개선지원, MBC 여성시대 라디오에 사랑의 난방비 지원을 신청하여 선정된 1가구가 60만원을 지원 받는 쾌거를 이루었다.

  또한 특화사업으로 지역주민에게 촘촘히 다가가기위해 찾아가는 5일장을 3월부터 11월까지 총 17회 운영하여 10개 기관의 참여와 115명이 방문상담 에 참여하였고 특히 5일장 홍보를 위해 8명의 인월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 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잘 마무리 될 수 있었다.

 앞으로 인월면은 올해 추진한 업무를 재점검하고 다음연도에 추진할 신규사업을 발굴하여 내년에는 더욱 내실 있는 맞춤형 복지업무를 적극 추진을 위해 나가기로 하였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