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양 무주군의원 “물은 생명이자, 곧 복지”
이해양 무주군의원 “물은 생명이자, 곧 복지”
  • 무주=임재훈 기자
  • 승인 2018.11.18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의회(의장 유송열) 제267회 제2차 정례회가 지난 16일 속개된 가운데 이해양 의원이 5분 발언을 통해 군민 모두가 공평하게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먹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주장을 내놨다.

  이 의원은 자료사진을 제시하며 “특정 마을의 지하수에서는 검은 물이 나오고, 상수도에서는 작년부터 이물질이 나오기 시작했다”며, “시내권조차 어린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은 수돗물에 대한 불신으로 필터를 사용하고 식수와 아이 목욕물은 생수를 구입해 사용하는 등 물에 대해 불안감이 크다”고 지적했다.

  이어 “읍면별 상수도 보급률은 무주읍 97.6%, 설천면 88.7%, 안성면 81.4%, 적상면 60.5%, 무풍면 38%, 부남면 22.3%이다. 무주, 설천, 안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남과 무풍, 적상은 상수도 보급률이 현저하게 낮다. 먹는 물에 있어서 지역 간 불균형, 편차가 매우 크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고 지적하며 공평한 물 보급을 위한 대책을 요구했다.

  끝으로 이 의원은 “물이 복지이고, 복지의 첫째가 물이라고 생각한다. 임시방편적, 땜질식 처방으로 인한 예산 낭비를 할 것이 아니라 무주군의 물 백년대계를 설계하여야 한다”며, 무주군청 맑은물사업소의 책임과 소명을 상기시키며 “무주군정에 최우선적으로 물에 대한 투자가 반영돼 무주군의 물 복지가 실현되기를 촉구한다”고 했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